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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집중포화 PvE 모드 출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집중포화 PVE 모드 출시 소식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s, 이하 롤)’에 ‘뱀파이어 서바이버(Vampire Survivors)’ 풍 게임모드가 나왔다.

2024년 7월 17일 수요일에 e스포츠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서버에 14.14 패치가 적용되었다.
이번 패치에선 신규 챔피언 오로라와 새로운 게임 모드 ‘집중포화‘가 출시된다.

PvE 게임모드 ‘집중포화’는 동물 특공대 콘셉트 이벤트와 함께 출시됐다.
플레이어는 징크스, 야스오, 일라오이, 브라이어, 세라핀, 레오나, 오로라 등 동물 특공대 콘셉트 캐릭터 중 하나로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집중포화 PvE 모드 출시 싱글 게임 모드

집중포화 모드는 뱀파이어 서바이버즈로 유명한 불릿 해븐 장르 게임으로 멀티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싱글 게임 모드다.
또한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8종의 동물 특공대(+태고족) 스킨도 출시된다.

동물특공대 스킨은 집중포화 모드의 세계관을 담당하는 스킨이기도 하다.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은 2022년 히트작 ‘뱀파이어 서바이버’가 연상된다.

특기할 점은, 롤 출시 14년 만에 챔피언을 WASD키로 조작한다는 점이다.
플레이어는 각 캐릭터 이동 방향, 기본 무기, 스킬 방향을 지정할 수 있다.

이외 무기들은 쿨타임에 따라 자동으로 사용된다.
게임 목표는 20분 동안 살아남은 뒤, 스테이지별 최종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다.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집중포화 PvE 모드 출시 레벨업

적들을 처치하면 경험치를 획득하고 레벨업 할 수 있다.
레벨이 오르면 3개 선택지가 등장해 무기, 패시브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동일한 무기를 고르면 레벨이 상승하며, 5레벨 무기와 적절한 패시브를 조합하면 진화 무기를 획득한다.
또한 캐릭터마다 소환사의 협곡과 유사한 스킬을 보유했으며, 각각 2레벨에 일반 스킬, 6레벨에 궁극기가 개방된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징크스와 세라핀 두 챔피언만 플레이 가능하다.
이후 2분 동안 생존, 특정 무기 업그레이드 등 목표를 달성하면, 새로운 무기와 챔피언이 개방된다.

스테이지 보스를 처치하면 다음 지역으로 갈 수 있으며, 모든 지역을 완료하면 더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할 수 있다.
롤 집중포화 PvE 모드는 오는 2024년 8월 20일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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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집중포화 PvE 모드 출시 오로라 합류

토끼 외형이 특징적인 바스타야 챔피언 오로라가 이번 패치에 등장하며 합류한다.
오로라는 168번째 AP 챔피언이면서 동시에 강력한 평타 견제와 은신 능력을 보유한 트리키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다.

먼저 패시브를 살펴보면 LoL에서 흔히 볼 수 있는 3타 강화형 패시브다.
평타 뿐만 아니라 스킬로도 발동되며, 오로라는 이동 속도와 체력 회복 효과를 얻는다.
전투 중 계속해서 패시브를 발동하는 것이 오로라에게 이상적인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주력 스킬 이중 저주(Q)가 두 번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사실상 평타를 한 번만 섞어도 패시브를 발동할 수 있다.
또, Q 스킬이 관통 및 재사용 피해로 라인 정리 능력도 나쁘지 않아 솔로 라인 챔피언으로 적당한 성능을 보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로라는 기동 능력도 상당하다.
장막 너머로(W)는 이동+은신(투명) 효과를 제공해 오로라의 기동력에 힘을 실어준다.

광역 피해와 둔화를 적용하는 마법의 문(E) 역시 약간 뒤로 이동하는 옵션이 붙어 있어 전반적으로 이동 효과를 많이 누릴 수 있다.
궁극기 또한 굉장히 특수하다.

넓은 범위에 광역 피해 및 둔화를 적용하고, 일정 시간 동안 영역을 설정한다.
오로라는 영역 끝에 도달하면 반대편으로 순간이동한다.

오로라만의 독특한 이동 효과를 제공하는만큼 실제로 사용할 때 얼마나 유용할지 앞으로의 평가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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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집중포화 PvE 모드 출시 14.14 밸런스 변경점

먼저 상향 챔피언부터 살펴본다.
승률이 낮은 제드와 초가스 같은 챔피언이 상향된다.

제드는 Q 스킬의 피해량이 70~210 → 80~220으로 소폭 증가하고, E 스킬 적중 시 W 스킬 쿨타임 감소량이 2초 → 3초로 증가했다.
초가스는 스킬 피해량이 증가했다.
Q 스킬은 80~320 → 80~340으로, E 스킬 피해량은 22~82 → 20~100으로 증가해 전체적인 공격 성능을 강화했다.

제이스는 캐논폼의 Q 피해량이 증가한다.
55~330 (+1.2 추가AD) → 60~335 (+1.25 추가AD)로 기본 공격력과 AD 계수 모두 상향되었다.

한편 이번 스킨의 주인공 중 하나인 벨베스는 공격 사거리가 175 → 150으로 감소하고, 궁극기 추가 공격 사거리가 50 → 75로 증가했다.
궁극기 사용 시 사거리는 이전과 같지만, 일반 폼에서는 이전보다 사거리가 25 감소한다.

코르키는 솔로 랭크 승률은 낮지만 대회 활약으로 하향 받는 챔피언이다.
기본 체력이 640 → 610으로 감소해 특히 게임 초반 내구력이 감소했다.

 

챔피언 상향

헤카림

W – 공포의 망령 총주문력 계수 : 80% ⇒ 120%
R – 그림자의 맹습 주문력 계수 : 100% ⇒ 130%

이렐리아

E – 쌍검협무 주문력 계수 : 80% ⇒ 100%
R – 선봉진격검 주문력 계수 : 70% ⇒ 100%

아이번

Q –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 : 16/15/14/13/12초 ⇒ 14/13/12/11/10초
E – 보호의 씨앗 마법 피해량 : 60/75/90/105/120 (+주문력의 70%) ⇒ 70/90/110/130/150 (+주문력의 80%)

케넨

W – 전류 방출 공격력 계수 : 추가 공격력의 80/90/100/110/120% ⇒ 추가 공격력의 110/120/130/140/150%

코그모

E – 공허의 분비물 주문력 계수 : 90% ⇒ 100%
R – 살아있는 곡사포 최소 피해량 주문력 계수: 45% ⇒ 55%

니코

W – 형상 분리 마법 피해량 : 40/75/110/145/180 (+주문력의 60%) ⇒ 70/105/140/175/210 (+주문력의 70%)

니달리
E – 할퀴기 공격력 계수: 추가 공격력의 80% ⇒ 추가 공격력의 100%

오리아나

체력 증가량: 110 ⇒ 125
기본 지속 효과 – 시계태엽 감기 주력 계수: 15% ⇒ 25%
R – 명령: 충격파 재사용 대기시간 : 110/95/80초 ⇒ 60/50/40초

판테온

W – 방호의 도약 주문력 계수 : 주문력 100당 1.5% ⇒ 주문력 100당 2%
R – 거대 유성 주문력 계수 : 100% ⇒ 150%

쓰레쉬

Q – 사형 선고 / 죽음의 질주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 11/10.5/10/9.5/9초
Q – 사형 선고 마법 피해량 : 100/150/200/250/300 (+주문력의 120%) ⇒ 100/150/200/250/300 (+주문력의 130%)
E – 사슬 채찍 마법 피해량 : 75/120/165/210/255 (+주문력의 70%) ⇒ 75/120/165/210/255 (+주문력의 90%)

트위치

체력 증가량: 80 ⇒ 104
E – 오염 중첩당 물리 피해량 : 15/20/25/30/35 (+추가 공격력의 35%) ⇒ 15/20/25/30/35 (+추가 공격력의 40%)
R – 무차별 난사 추가 공격력 : 30/40/50 ⇒ 30/45/60

 

챔피언 하향

이외에도 대회에서 활약하는 챔피언들의 하향이 많다.

럼블-트리스타나

럼블은 Q 스킬 피해량이 125~185 → 80~180으로 초반 구간 크게 하향되었다.
트리스타나는 기본 마나가 250 → 350으로 증가했지만 Q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0 → 50으로 함께 증가했고, 공격 속도 증가량도 65~125% → 50~110%로 줄었다.

정글 자이라-브랜드

정글로 활약한 자이라, 브랜드도 하향 된다.
자이라는 식물 피해량이 16~84(+0.18 AP) → 15~75(+0.2 AP)로 기본 피해량을 낮추고 AP를 강화했다.
브랜드는 E 스킬 피해량이 60~160 → 55~155로 낮아지고, 쿨타임은 12~8초 → 13~9초로 길어졌다.

알리스타

Q – 분쇄 재사용 대기시간 : 14/13/12/11/10초 ⇒ 17/16/15/14/13초
R – 꺾을 수 없는 의지 받는 피해량 감소: 55/65/75% ⇒ 50/60/70%

브랜드

W – 화염 기둥 마법 피해량 : 75/120/165/210/255 (+주문력의 60%) ⇒ 70/110/150/190/230 (+주문력의 50%)
R – 파멸의 불덩이 타격당 마법 피해량 : 100/175/250 (+주문력의 25%) ⇒ 100/150/200 (+주문력의 20%)

가렌

Q – 결정타 침묵 지속시간 : 1.5초 ⇒ 1초

마스터 이

E – 우주류 검술 추가 고정 피해량: 20/25/30/35/40 (+추가 공격력의 30%) ⇒ 20/25/30/35/40 (+추가 공격력의 20%)

나피리

무리 공격력 계수: 추가 공격력의 6% ⇒ 추가 공격력의 5%
Q – 다르킨 단검 최초 물리 피해량: 45/57.5/70/82.5/95 (+추가 공격력의 25%) ⇒ 35/45/55/65/75 (+추가 공격력의 20%)
Q – 다르킨 단검 총출혈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100% ⇒ 추가 공격력의 80%

파이크

근처 적 한 명의 경우 피해 비축량: 60% ⇒ 30%
근처 적 다수인 경우 피해 비축량: 120% ⇒ 60%

샤코

W – 깜짝 상자 주문력 계수: 12% ⇒ 8%
W – 깜짝 상자 단일 대상 주문력 계수: 18% ⇒ 14%
E – 양날 독 마법 피해량: 70/95/120/145/170 (+추가 공격력의 80%) (+주문력의 60%) ⇒ 70/95/120/145/170 (+추가 공격력의 80%) (+주문력의 50%)

스웨인

R – 악의 승천 초당 체력 회복량: 10/20/30 (+주문력의 18%) ⇒ 10/15/20 (+주문력의 18%)
R – 악의 승천 초당 피해량: 20/30/40 (+주문력의 10%) ⇒ 15/20/25 (+주문력의 10%)

요릭

구울 공격력 계수: 공격력의 20% ⇒ 공격력의 15%
Q – 최후의 의식 체력 회복량: 10~68 (+잃은 체력의 4/5/6/7/8%) ⇒ 10~68 (+잃은 체력의 3/4/5/6/7%)

제드

Q – 예리한 표창 물리 피해량: 80/120/160/200/240 (+추��� 공격력의 115%) ⇒ 70/110/150/180/210 (+추가 공격력의 110%)

 

14.14 출시 예정 스킨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8종의 동물 특공대(+태고족) 스킨이 출시된다.
유미(프레스티지 포함)-자야-세라핀-오로라-미스 포츈(신화급 변형)이 동물 특공대로 추가되고, 렉사이-벨베스는 침략 세력인 태고족으로 구현된다.

신규 챔피언 오로라를 포함해 미스 포츈의 신화급 변형 스킨 등 여러 스킨들이 이미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동물 특공대 시리즈는 이후 레오나 야스오 등 추가적인 출시도 예고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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