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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인기

 

2024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인기 가 부상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넥슨의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높은 개발 난이도로 잘 알려진 e스포츠 게임의 루트슈터 장르에서 넥슨은 다시 한 번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2024년 7월 2일에 글로벌 정식 출시된 PC 및 콘솔 신작 2024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인기는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출시 직후 동시 접속자 22만 명을 기록하며 매출 1위에 올랐다.
이 성과는 2024년 7월 8일에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 명을 돌파하며 더욱 빛을 발했다.

이 성과는 서양권 게이머들의 주요 플랫폼인 콘솔(플레이스테이션, Xbox)을 제외한 지표이므로 실제로는 더 높은 성적을 올렸을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특히, 이 장르의 인지도가 낮은 한국에서 독특한 게임 해석으로 이루어낸 결과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2024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인기 – 새로운 게임 장르

최근 한국에서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서 벗어나 새로운 게임 장르로의 전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서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는 게임의 다양성을 촉진시키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MMORPG는 오랫동안 한국 게임 시장의 주류 장르로 자리잡아 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다양한 게임 장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게임들이 주목받고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루트슈터 장르를 채택하여 출시된 게임으로, 그 자체로 큰 의미를 지닌다.
루트슈터 장르는 일반적으로 한국 게임 시장에서 신작으로 출시되는 비중이 매우 적다.

이 때문에 ‘퍼스트 디센던트’는 한국산 게임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한국 게임 개발사들이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고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국 게임의 다양성과 경쟁력이 주목받고 있다.

이처럼 ‘퍼스트 디센던트’는 한국 게임 시장의 변화를 상징하는 게임으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외에도 다양한 장르에서 성공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는 한국 게임 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의미하는 중요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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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인기 – 루트슈터 장르 불모지 한국에서 꽃 피운 글로벌 흥행작

루트슈터 게임은 슈팅 게임과 RPG(역할수행게임) 요소가 결합된 장르이다.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반복적인 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이 장르에서는 슈팅, 액션, 캐릭터 성장, 협동 플레이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있어 플레이어에게 지속적인 동기 부여와 몰입감을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다양한 요소를 잘 결합해 플레이어가 지루하지 않게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이 어려운 루트슈터 장르의 본질을 잘 유지하면서도, 독특한 매력을 더해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이 게임은 화려한 액션,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많은 이용자들을 사로잡았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11종의 다양한 총기 클래스를 사용해 박진감 넘치는 총격전을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돌격소총과 런처 등의 무기를 사용하여 다양한 전투 상황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그래플링 훅’이라는 도구를 사용해 자유롭게 이동하거나 적에게 치명타를 가할 수 있는 등, 전투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이러한 요소들은 플레이어에게 ‘전투할 맛’을 느끼게 하여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높여준다.

결국, ‘퍼스트 디센던트’는 탄탄한 기본기와 차별화된 요소들을 통해 차세대 루트슈터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이 게임은 루트슈터 장르의 본질을 충실히 따르면서도, 독특한 매력과 새로운 재미를 더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2024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인기 – 19종의 계승자

‘퍼스트 디센던트’에서 가장 호평받는 요소 중 하나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19종의 ‘계승자(캐릭터)’다.
이 계승자들은 각기 다른 스킬과 특성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어는 이들을 다양한 콘텐츠에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각 계승자는 독특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의 전략적 깊이를 더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호하는 계승자를 선택하여 게임 내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꾸밀 수 있다.
예를 들어, 각 계승자의 외형뿐만 아니라 스킬과 특성도 사용자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또한, 게임에는 560여 종의 ‘모듈’이 존재하여, 플레이어는 무기와 스킬에 특정 능력을 추가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듈을 활용하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플레이 환경이 조성된다.
예를 들어, 어떤 모듈은 공격력을 높여준다.

또 다른 모듈은 방어력을 강화시키는 등, 각기 다른 효과를 제공하여 플레이어가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요소들은 게임의 공략을 더욱 흥미롭고 다양하게 만들어준다.

이를 통해 게임의 재미와 도전 요소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결과적으로, ‘퍼스트 디센던트’는 플레이어에게 깊이 있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통해 지속적인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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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서 호평받을 게이머와 함께 만들어가는 ‘Open Development’

이용자 친화적인 개발 방향성은 퍼스트 디센던트의 특장점이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개발 초기부터 개발자 노트와 데브톡 영상을 통해 주요 진행 방향성에 대한 안내를 해오고 있다.

주요 항목의 경우 세부적인 개발 진행 상황을 공개하며 미흡한 점을 지속 보완해왔다.
최근에는 라이브 스트리밍(Dev Chat)을 통해 이용자와 보다 긴밀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다른 루트슈터 게임과 가장 큰 차별점이다.
2022년 10월에 진행한 첫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서 총기 사운드, 최적화, 이동, 모션 등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거의 대부분 반영했다.

또한 2023년 9월 실시한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에서 슈팅 액션, 콘솔 최적화, 캐릭터 매력도 등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약 200만 명의 이용자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에서 얻은 약 11만 건의 이용자 피드백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체계적인 개선, 추가 작업을 진행했다.

과정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이용자 신뢰 또한 확보했다.
또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 세계관, 엔드 콘텐츠, 성장 전략 등 세부 콘텐츠도 소개하며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퍼스트 디센던트’를 선보였다.

 

10년 이상 서비스 목표로 운영 안정화 집중

“게임사가 이 정도로 이용자 의견을 면밀히 살피고 빠르게 반영할 줄 몰랐다.”

지난 2024년 7월 18일에 ‘퍼스트 디센던트’가 패치를 통해 게임을 빠르게 개선한 후, 많은 해외 이용자들이 이에 대해 놀라워하며 극찬을 보냈다.
주요 커뮤니티에서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느껴진다”며, “이렇게 빠르게 반영해 줄지 몰랐다”라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러한 반응은 넥슨이 이용자들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고 대응한 덕분에 가능했다.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넥슨의 이러한 발빠른 대처가 큰 화제가 되었다.

넥슨은 ‘퍼스트 디센던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게임을 개선하고 있다.
시즌제 운영과 매달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 가능한 RPG 요소를 더할 계획이다.

이러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게임의 생명력을 연장시키고, 플레이어들에게 끊임없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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